너는 음악을 좋아하고 (You Who Likes Music)

hwl-b3

 

hwl-b4

 

너는 음악을 좋아하고

박유천, 우리 유천오빠께

안녕하세요. 한국팬 혜리라고 합니다.

목소리와 미소에 반해버린 소녀팬에서 오랜 시간 봐왔던 오빠처럼 성인이 된 팬입니다.

왜일까요?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시기에 쓰고 있는데 더욱 오빠 생각이 나네요.

그래서 저는 지금 그리운 페이지를 한 장 한 장 넘겨보려 합니다.

제가 음악에 관심이 없을 때, 연예인 이름은 유명한 예능 MC밖에 몰랐을 때였어요.

알고 있는 노래란 TV속에서 들리는 흔한 유행가뿐이었죠. 그러다 저는 수많은 노래 속에서 오빠 목소리를 찾았답니다. 그 앳된 목소리는 제게 완벽했고, 그저 아름다웠어요. 마치 악기 같기도 했어요. 그래서 조금 더 알고 싶은 마음에 오빠의 활동을 지켜보며 듣고, 느끼고 웃었답니다.

시간이 흘러..바라보았던 오빠의 나이가 되어 세상을 걸어보니, 우리 오빠 굉장히 멋진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일까..매번 ‘감사합니다’라고 했던 한 마디에서 느껴지는 무게감이 제 마음을 두드렸어요. 그저 작은 팬인 저지만요, 사인회나 공연장을 많이 접하지 못한 저이지만 3분의 짧은 곳들 속에서 깊은 위로를 받아요. 브라운관 속 오빠에게서 환희를 느끼고요, 춤을 추는 모습 속에서 열정을 느껴요. 이 기회를 빌어서 감사하다는 말을 드리고 싶어요. 전 제가 받음 위로와 행복만큼 보답하지 못해 속상해요. 소박한 것들을 사랑하고, 세심히 사람을 배려했던 오빠에게 많은걸 배웠어요. 엉뚱한 이야기일지도 모르겠지만, 언제부턴가 오빠를 떠올리면 국밥이 생각나요. 깍두기에 소주도 생각나구요. 차가워진 계절 속에 코트 여미며 한잔 기울이는 오빠를 상상해요. 김이 나는 따뜻한 커피를 보면서도 그래요. 이렇듯 제 일상에는 박유천이란 사람이 깊이 새겨져 있답니다. 쓸쓸하고 고달픈 하루 속에서도 위로가 되어주는 오빠. 드리고 싶은 감사와 말들이 차고 넘쳐요. 저는요. 제가 수없이 느껴온 것들을 강한 풍파 속에서도 거뜬히 지킬 수 있어요. 그리고 억지스런 노력이 없어도 ‘우린 여전해’ 라고 말할 수 있어요. 여전히 추억 속에서 울고 웃고, 또다시 그려나갈 준비를 해요. 여전히 ‘박유천’ 세 글자에 전율을 느끼고, 아름다운 시어를 떠올려요.

천천히…서두르지 않아도 돼요. 잔잔하고 단단한 우리 믿음은 조급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전 오빠에 대해 모든걸 안다고 자부하지 못해요. 판단하지도 못해요.

다만 제게는 너무 좋은 사람이라는 거예요.

그렇기에 전 ‘여전함’ 속에서 오빠를 위로할래요. 절 위로해준 사람께 감히 위로할래요.

그렇게 모진 바람 한줄기라도, 비 한 방울이라도 막아줄래요.

제겐 오빠가 참 고마운 사람이거든요.

앞으로도 이렇게 사랑할 것이고 지켜주겠습니다.

마음 다해 사랑을 전하는 법을 알려주어서 정말 고마워요.

난 언제나 박유천 당신 편이에요.

그리고, 긴 시간동안 수줍어서 말 못했는데 꼭 말하고.. 적고 싶었어요.

사랑합니다. 안녕.

– 혜리 드림 –

 

English Translation  here  by Uttunfan

Written by: Hye Ri @hry_hit_

south-korea-flag-128

(Photos used credit to owner/as tagged)

P117

One thought on “너는 음악을 좋아하고 (You Who Likes Music)”

Leave a Reply

